지금은 부모의 보호아래 자라고 있지만 어린 자녀가 나중에 자라면 부모님을 떠나 누군가와 결혼하게 될 거예요. 사랑으로 길러주신 부모님을 떠나 산다는 것은 마음으로 슬픈일이지만, 부모님을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살아갈 수 없는 사람은 결혼을 하더라도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살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아야 해요.
하나님게서 떠나야 하는 가족을 이야기하신 것은 함께 해서 하나가 되어야 하는 가족을 말씀하시기 위해서였어요. 함께 해야 하는 가족은 누구일까요? 바로 ‘남편과 아내’, 즉 ‘부부’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남편과 아내와 붙어서 한 몸을 이루어야 한다”고 오늘 본문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둘이 하나가 되는 것을 “연합” 이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남편과 아내가 붙어서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시는 것일까요? 여러분들은 그 이유를 알고 있나요? 그 이유는 바로 부부가 하나로 연합될 때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좋도록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부가 한 곳에서 함께 살아가며 몸이 하나가 되도록 하셨는데,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마음도 하나가 되도록 하신 것입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힘들고 지쳐서 쓰러질 수도 있는데, 그 때마다 다른 곳에서 힘을 얻는 것이 아니라 바로 부부의 모습을 통해 서로 의지하며 그 안에서 사랑으로 힘을 얻으라고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라는 것이랍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모습을 꿈꾸며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나중에 결혼 상대자를 구할 때 서로 의지할 수 있고 그 안에서 하나님이 주신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상대자를 만나게 해 달라고 말입니다. 이런 기도가 바로 배우자를 위한 기도라는 것입니다. 이런 기도는 어릴 때부터 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사춘기를 지나갈 때 순결을 지킬 수 있답니다. 계속 말씀을 나누었지만 가족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은 남녀간의 사랑을 허락하신 것을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 사용한다면 하나님 보시기에 큰 죄를 짓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선을 넘지 않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랍니다.(동영상)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남편과 아내 모두가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살아가며 영적으로도 하나되게 하셨어요. 그렇지만 영적으로 하나되려고 노력하지만 사람의 마음에 까만 마음인 죄 때문에 아무리 많이 노력해도 사람의 힘만으로는 부부가 하나로 연합할 수 없게 되었어요. 서로 좋은 곳에서 먹고, 마시고 즐긴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부부가 하나될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부모님께서도 가끔 싸우시는 거랍니다. 까만 마음인 죄 때문에 양보하고 희생하는 것은 싫고, 혜택을 보는 것만 좋아하게 되었기 때문이에요. 내가 노력한다고 해도 영적으로 하나되는 것은 우리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영적으로 하나되기 위해서는 서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때론 믿지 않는 사람과 결혼하게 되면 영적으로 하나되는데 시간이 많이 결리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는 이와 결혼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랍니다. 만약 아직 우리 부모님 중 하나님을 잘 모르는 분이 계신다면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하나님! 우리 부모님이 영적으로 하나 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해야 한다고 배웠는데, 우리 부모님이 정말 하나님을 믿고 말씀에 순종하도록 도와 주셔서 부모님이 영적으로 하나되어 아름다운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꼭 지금도 살아계신 예수님을 만나 부모님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이 까만 마음인 죄로부터 우리 영혼을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에서 비롯된 사랑 안에서 사랑 할 때 몸과 마음와 영혼이 하나로 연합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길 바래요!
예배시간에 봤던 동영상들입니다.
https://youtu.be/WcK3PUemz2Q (설교 중간에 봤던 동영상)
https://youtu.be/6ByKsXV9Yws (설교 마지막에 봤던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