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용 말씀요약
끝으로 말합니다. 여러분은 주님 안에서 그분의 힘찬 능력으로 굳세게 되십시오. 악마의 간계에 맞설 수 있도록, 하나님이 주시는 온몸을 덮는 갑옷을 입으십시오. 우리의 싸움은 인간을 적대자로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들과 권세자들과 이 어두운 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상대로 하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6장 10~12절 말씀)
<나가자! 주님의 군대!>
군병은 군인을 가리킵니다. 어느 나라 군병들보다 로마군병이 군율이 엄격하고 무장을 잘하고 용감했다고 합니다. 온 몸이 철갑으로 덮여 있고 방패도 큽니다.
그래서 웬만한 화살이나 창칼도 다 막아냈습니다. 그래서 로마군은 항상 세계 최강의 군대였습니다. 그런데 알아야 할 것은 우리들도 군병이라는 사실입니다. 어떤 군병일까요? 하나님의 군병입니다. 마귀를 쳐부수고, 죄를 쳐부수고, 불신앙을 쳐부수며 대장 예수님을 따르는 하늘의 군병입니다. 그럼 군병이 되려면 복장을 갖추어야겠죠?
로마군병들이 전신갑주를 입었던 것처럼 하늘군대도 입어야 할 갑주가 있어요. 그것이 무엇일까요? 오늘 엡 6장을 보면 나와 있어요.
1. 진리의 허리띠 : 진짜 믿음을 의미합니다.
2. 의의 흉배 : 양심을 보호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의 보혈로 죄사함 확신 갖고, 성령으로 의롭게 사는 것입니다.
3.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신 : 예수 안에서 주신 마음에 평안을 갖는 것입니다.
가는 곳마다 평안을 축복하고 화평하고 용서하고 사랑하는 것입니다.
4. 믿음의 방패 : 믿음의 방패입니다. 의심의 불화살이 날아오거나, 악한 생각이 불
화살이 날아올 때 주여 믿습니다 하면서 물리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5. 구원의 투구 : 구원의 확신을 가지라는 말씀입니다. 마귀를 향해 너는 패배했고
나는 예수 안에서 구원 받고 승리했다고 외치면 꼼짝하지 못해요.
구원의 확신 있어야 천국도 가고 승리할 수 있는 거예요.
6. 성령의 검 :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과 다른 것은 받아들이지 말고 분별해서
물리치라는 말입니다. 그 외 우상숭배 탐욕 방탕 타락 등 성경과 다른 어떤 것도
물리쳐야 합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이기신 만왕의 왕 만주의 주이십니다. 우리들도 예수님의 군병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참된 믿음인 하나님의 전신갑주 잘 입고 마귀를 이기고 하나님 나라 갈 때까지 승리하고 승리하는 어린이 여러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하기
1. 목사님의 말씀을 듣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서로 나누어 보세요!
2. 조영래/서양미 선교사님을 위해, 담임목사님과 고요찬 목사님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