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용 말씀요약
그 때에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다음 해 이맘때에, 내가 반드시 너를 다시 찾아오겠다. 그 때에 너의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을 것이다." 사라는, 아브라함이 등지고 서 있는 장막 어귀에서 이 말을 들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이미 나이가 많은 노인들이고, 사라는 월경마저 그쳐서, 아이를 낳을 나이가 지난 사람이다. 그러므로 사라는 "나는 기력이 다 쇠진하였고, 나의 남편도 늙었는데, 어찌 나에게 그런 즐거운 일이 있으랴!" 하고, 속으로 웃으면서 중얼거렸다. 그 때에 주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사라가 웃으면서 '이 늙은 나이에 내가 어찌 아들을 낳으랴?' 하느냐? 나 주가 할 수 없는 일이 있느냐? 다음 해 이맘때에, 내가 다시 너를 찾아오겠다. 그 때에 사라에게 아들이 있을 것이다." (창세기 18장 10~14절 말씀)
<나 주가 할 수 없는 일이 있느냐?>
오늘 본문의 내용은 천사와 아브라함과의 대화 내용이에요. 대화속에서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가 아들을 낳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런데 사라는 웃어버렸죠. 그 이유는 이미 나이가 많아 아이를 낳을 수 없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이 때 하나님의 천사가 이렇게 말씀합니다. “나 주가 할 수 없는 일이 있느냐?”
하나님께서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면 그 일은 반드시 일어난다는 말씀이에요.
하나님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단정짓는 일을 싫어하세요! 가능성이 있으면 된다고 하고, 가능성이 없으면 안된다고 하는 생각을 버려야 해요. 그것은 내가 생각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약속하셨습니다.
1. 하나님/예수님/성령님을 믿으면 분명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2.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붙들어 주시고 망하지 않습니다.
3. 하나님은 복음을 전하는 사람을 기뻐하시고 그를 책임져 주십니다.
4.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결코 떠나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세요
5. 어릴 때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 분의 말씀에 순종하면 인생이 바뀝니다.
6. 보이지 않는 것을 믿고 따르는 사람은 이 시대에 훌륭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7.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은 하는 모든 일이 잘 됩니다.
이 말씀을 듣고도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데...”라고 생각한다면 오늘 말씀 속에서 사라처럼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사라는 자신의 잘못된 생각을 깨닫고 하나님을 붙들었더니 말도 안되는 일을 경험했어요. 나이 91세 때 아들을 얻게 되었답니다. 오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했다면 사라처럼 잘못된 생각임을 깨닫고 실천하여 하나님이 일하심을 경험하는 어린이들이 되길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적용하기
1. 나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있는지 아니면 안 믿는지를 나누어 보세요.
2. 오늘 말씀을 듣고 내가 깨달은 점은 무엇인가요?
3. 앞으로 나의 다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서로 나누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