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란? (1)
“영혼구원하여 제자만드는 교회” 이 말을 많이 들어보셨지요? 우리 연합교회의 방향이며 목표에요. 이것은 가정교회를 하는 교회마다 같은 방향과 목표를 가지고 사역하고 있답니다. 우리교회는 가정교회를 하고 있는 교회에요. 가정교회에 대하여 아는 친구들도 있지만 잘 모르는 친구들도 있기 때문에 목사님이 오늘부터 3주에 걸쳐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아동부 어린이들도 가정교회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고 앞으로 영혼구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길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오늘은 먼저 가정교회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가정교회란 신약시대의 초대교회를 회복하자는 운동이에요. 초대교회의 모습은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이 모여 예배드리고 헤어지는 모습이 아니라 작은 규모의 가정단위의 교회들이 있었고, 서로 가족처럼 삶을 나누고, 친밀하여 서로 기도하는, 지금의 우리가 하고 있는 목장모임과 같은 형태였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신나는 일인데,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한 오해 때문에 교회에 문을 열고 들어오지 못해요. 교회를 다니는 경우에도 성경공부나 주일 설교만으로는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려 주지 못해요. 가정교회, 목장은 안 믿는 사람들과 믿는 사람들이 함께 가족을 이루어 하나님의 사랑을 고마워하고 실천해 보려고 고민하며 노력하는 가족공동체이며 작은 교회라고 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우리는 목장모임에서 서로 한 주간에 있었던 이야기들을 나누는 것이고, 그 속에서 있었던 상처와 아픔들을 나누고 위로받고 치유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목장모임을 하는 이유랍니다. 없어도 되는 시간이 아니라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시간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어떤 어린이는 한번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적이 없었는데, 목장모임에 와서 나누다보니 너무 좋아서 목장모임에 나오고 싶다는 친구도 있었어요.
이런 친구들이 우리 목장에는 없을까요? 그런 친구들을 위해서라도 목장모임에서 나누는 시간은 소중히 생각하고 삶을 나누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캠리츠 아동부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주에는 목장모임의 역할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 고 목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