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위원들은 이렇게 준비하세요!(헌금위원)
헌금위원도 예배를 돕는 예배 위원입니다. 지난 주에 말씀드렸던 대표기도자 준비하는 것처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헌금위원도 마찬가지로 한 주동안 3회 기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단순히 헌금바구니를 들고 나오는 수준이 아니라 우리의 정성을 담은 바구니를 하나님께 드린다는 마음으로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도로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헌금위원은 광고시간에 뒤로 조용히 나가서 헌금을 종류별로 정리해야 합니다. 단, 반드시 이름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정리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헌금에 대해 축복을 해 주기 위해 헌금기도를 하게 되는데, 그 때 십일조, 감사헌금, 주정헌금 드린 대로 기도하게 됩니다. 한명한명 해 줄 수 없기 때문에 헌금의 종류에 따라 기도해 주고 축복해 주기 때문에 미리 분류를 하는 것입니다. 이제 아셨죠? ㅎㅎ
세 번째, 헌금위원의 옷 차림도 기도자와 마찬가지로 츄리닝이나 반바지는 입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중요한 분을 만나는 자리일 경우에는 옷차림이 달라지게 되는데, 하물며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만나러 가는데, 옷차림을 신경써야 하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예배위원을 하게 되면 하나님은 기뻐하시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예배 위원으로 발탁이 되었다면 기도로 준비하면서 한 주동안 하나님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아동부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 ”는 말씀을 꼭 기억하시고 학교에서, 집에서, 학원에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는 어린이가 되길 진심으로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 고목사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