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용 말씀요약
그리고 구원의 투구를 받고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받으십시오. (에베소서 6장 17절 말씀)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투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투구는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투구를 보면 그가 어느나라 백성인지 알았지요. 이처럼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은 사단의 어떤 공격에도 승리를 보장받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8장 38~39절에 “나는 확신합니다. 죽음도, 삶도, 천사들도, 권세자들도, 현재 일도, 장래 일도, 능력도, 높음도, 깊음도, 그 밖에 어떤 피조물도, 우리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 있어요. 하나님은 어떤 경우에도 자녀들을 사랑하시는 분임을 믿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손에 칼을 가지라고 했습니다. 칼은 공격을 위한 무기입니다. 성경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칼을 성령의 칼,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예수님을 믿는 친구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준비하고 그 말씀을 바로 깨달아 사단이 말하는 모든 것들을 공격해서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원수 악마가, 우는 사자 같이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니고 있기 때문입니다.(벧전5:8) 사단의 어떤 공격에도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무장한 사람은 승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모두 무장하여 주님의 군대가 되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적용하기
1. 목사님의 말씀을 듣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서로 나누어 보세요!
2. 조영래/서양미 선교사님을 위해, 담임목사님과 고요찬 목사님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