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용 말씀요약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
오늘 말씀은 우리가 다 아는 말씀 중에 한 구절입니다. 제자교회 아동부 어린이라면 반드시 외워야 하는 말씀 중에 한 구절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이 구절이 복음의 핵심이 되는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하나님께서 사랑하셨다는 내용으로 시작하고 있어요. 하나님은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사랑하세요! 사랑하지 않으셨다면 아마도 우리는 다 천국을 소망하지 못했을텐데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고 인도해 주시는 분이심을 기억하세요. 요한1서 4:16절에 보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을 알았고, 또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사랑 안에 있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계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사랑하신 것이 아니라 우리를 사랑하신 것입니다. 자신의 하나 밖에 없는 아들을 버리면서까지 사랑하신 하나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누구든지 열려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든 많든 상관 없습니다.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상관 없습니다. 부자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상관 없어요.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무엇을 잘해서 선물로 주시는 하나님이 아니라 그저 하나님께서 사랑하셔서 우리의 죄 때문에 용서해 주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어 입으로 고백하면 영원한 생명을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기다리고 계세요! 예수님이 나의 주인이시며 나를 구원하실 분이라는 사실을 고백하고 믿는 어린이들에게 이 말씀이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믿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크신 사랑에 감동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적용하기
1. 지난 주의 말씀을 기억하며 한주간 말씀대로 지냈는지 서로 나누어 보세요.
2. 조영래/서양미 선교사님을 위해, 담임목사님과 고요찬 목사님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