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 사용은 이제 그만~~
지난 주 이한의 목사님을 모시고 부흥회를 했었어요. 하나님께서 부흥회를 통하여 많은 은혜를 주셨어요. 그 중에 특별히 어린이들의 스마트 폰사용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 그 내용을 같이 나누려고 해요. 스마트 폰을 많이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께요!
1. 좌우 뇌의 불균형을 가져오는 ‘우뇌증후군’
균형있게 발달하지 않으면 많은 장애가 올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폰을 쓰면 우뇌의 발달이 떨어져서 주의력 결핍이나 틱 장애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2. 사회성·정서 발달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중독된 어린이들은 또래와의 집단 관계를 잘 맺지 못한다고 합니다. 표현을 잘하지 못하며 말을 할 때도 눈을 마주치거나 오래
귀기울여 듣지 못하는 특징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회성은 또래와의 의사소통이나 상호작용을 통해 이뤄지는데 스마트폰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혼자 자기만의 세계에 빠지게 되고 또래와의 대화나 놀이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3. 성장장애가 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을 볼 때 눕거나 엎드려서 사용하면 체형이 비뚤어지고 척추측만증이 생길 수 있대요. 자칫 방치하면 학습 능력이 떨어지고 성장장애를 부르기도 하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오랫동안 스바트 폰으로 게임을 하다보면 성격이 폭력적으로 변할 수 있어서 분노 조절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제자교회 어린이 여러분! 이제 여러분들을 돌아봐야 해요. 여러분들은 지금 어떻게 생활하고 있나요? 스마트 폰이 없으면 불안하고 재미가
없다면 그것은 이미 중독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젠, 스마트 폰을
내려 놓아야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내려 놓고 그 시간에 책을 본다든지 아니면 성경을 읽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 아동부에서 스마트 폰 게임을 안하겠다고 서약서를 쓴 어린이들에게 보상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기대하겠습니다. - 고 목사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