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자교회

목회칼럼

조회 수 191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담임목사  (ID:pastor,IP:211.107.206.232) 2010-01-09 17:07:32 241

                         “세겹줄 기도회를 기다리며”

  금주 13일(수)부터 세겹줄 10일 특별 새벽 기도회가 시작됩니다. 전도서 4:12“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폭설과 강추위로 일주일을 연기하고 시작하는 기도회라 그런지 그 기대가 더 큽니다.

  세겹줄 기도회는 세 명이 짝을 만듭니다. 남녀끼리, 부부끼리, 목자와 목녀끼리, 같은 목장식구 끼리도 안 됩니다. 서로를 위해 기도해주고 싶은 분들이 짝을 이룹니다. 기도를 배우고 싶은 분이 기도를 많이 하는 분에게 부탁할 수도 있고, 새로 믿는 분에게 같이 기도하자고 청할 수도 있고, 목자가 목장 식구를 위해 도움이 될 만한 분에게 기도의 짝이 되어 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기도 짝을 아직 못 찾은 분들은 오늘까지 찾으시기를 바라고, 찾으셨으면 게시판에 이름을 기록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세겹줄 기도회에서 혼자 기도하는 분이 한 분도 없기를 바랍니다.

  새벽 기도회 시작 시간은 5시입니다. 설교가 끝난 후에 세겹줄 짝들은 손을 잡고 서로의 기도제목을 위하여 약 10분 간 통성으로 기도합니다. (세겹줄 기도 짝들은 모여 앉아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끝난 후 개인기도 시간을 갖다가 자유롭게 돌아갑니다. 기도 제목은 아무 것이나 됩니다. 단, 구체적으로 한 가지로만 정하되, 10일 새벽 기도회 기간 동안에 응답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정하면 응답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중간에 응답을 받으면 다른 기도제목을 정합니다.

  기도 짝은 10일 동안 매일 하루 한번 씩 서로 전화를 하여 기도 응답 여부를 묻고 문안을 하며 다음날도 빠지지 말자고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취침 전 반드시 짝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이렇게 할 때 기도응답을 확실히 받는 것 외에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모르는 성도들과 교제함으로 교제의 폭이 넓어지게 됩니다. 또한 서로 격려해줌으로 10일 동안 포기하지 않고 새벽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개근상이 있습니다. 다만 기도 짝 전원이 개근을 해야 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일 동안 무척 바쁘고 정신이 없을 것입니다. 기도회를 중심으로 하루가 돌아가는 느낌일 것입니다. 그러나 몸도 가끔가다가 격렬한 운동을 해주어야 건강해지듯이 영적으로도 가끔 정신이 나갈 정도도 바쁜 기간을 가져야 건강해 집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