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자교회

목회칼럼

조회 수 176 추천 수 2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혹시 씨수소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저도 처음 듣는 말이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았더니 대충 이런 얘기입니다. 최근 농촌진흥청은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위원회를 통해서 혈통이 좋고, 외모가 뛰어나고, 유전자 정보 등이 좋은, 국가가 보증하는 한우의 씨가 될 수소를 18마리 선발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체중에서, 등심의 면적에서, 지방의 두께에서 우수할 뿐 아니라 번식력이 좋고, 면역력도 뛰어난 한마디로 국가 대표 수소라는 것입니다.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 씨수소한 마리를 키워내는 데는 약 10억원 가량이 든다고 합니다. 일단은 좋은 혈통에서 태어나서 유전자 정보가 뛰어나야 하고, 어릴 때부터 몸이 좋아야 한답니다. 그렇게 선발된 송아지들은 5년간 좋은 사료와 좋은 운동, 그리고 비타민 섭취 등 최선의 관리를 통해서 키워지는데, 과정 과정마다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면서 자라 주어야 마지막에 진정한 국가 대표 수소로 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국가보증 씨수소들은 앞으로 대한민국 수소를 대표해 전국의 10만 마리의 암소들에게 정액을 공급하게 되는데 보통 70%의 수태율을 보이므로 한 마리 당 약 7만 마리의 송아지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 들어보는 씨수소이야기는 지난 5월 평창에서 열린 목회자를 위한 가정교회 컨퍼런스에서 결단과 도전의 시간에 강사로 나오신 목사님이 전하는 말씀에서 나왔습니다.

 

그 목사님이 담임하는 교회의 목자/목녀 수련회에 코로나 이후에도 여전히 건강도를 유지하고 있는 교회들은 가정교회라는 내용의 기사를 내고, 또 가정교회에 관한 이런저런 자료를 내서 한국에서 가정교회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있는 목회데이터연구소의 지원근 대표가 참관했다는 것입니다.

 

그 분이 그 목사님과 대화를 할 때 마다 이 교회는 자신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한국 교회가 아닌 것 같다.’는 칭찬을 하면서도, 반복적으로 왜 대형교회를 추구하지 않느냐?’, ‘왜 기신자를 적극적으로 받지 않느냐?’ 등등의 핀잔 아닌 핀잔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그런 지원근 대표가 목자/목녀 수련회를 마치면서 총평을 했는데 본인이 잘못 생각했다고 하면서 씨수소얘기와 함께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여러분 교회는 이 시대에 씨수소가 되어야 합니다. 교회의 정신이 변질되고 혼탁한 이 세상에서 예수님의 정신을 담은 씨수소와 같은 교회가 필요한데 여러분의 교회가 바로 그런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 교회를 생각했습니다. 우리 교회도 씨수소와 같은 교회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교회는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특별히 뽑아낸 교회입니다. 그래서 기신자보다 비신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장년에 대한 투자보다 자녀들에 대한 투자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세대를 분리하는 것이 아니라 세대를 통합하여 자연스럽게 신앙의 공유와 신앙의 전수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을 넘어 모든 민족을 향한 선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를 넘어 또 다른 교회들을 세워가는 일에도 계속해서 쓰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도 전 세계에서도 올바른 교회의 모습을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와서 보고, 그 정신을 받아갈 수 있는 씨수소와 같은 교회로서 그 역할을 계속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하여 우리는 지금 우리 교회가 가정교회이기에 할 수 있는 것들을 계속하고자 합니다. 목장을 중심으로 열심히 모여서 영혼구원에 힘쓰고, 신앙 성숙의 필요를 채우기 위한 주중의 삶 공부를 지속하고, 모든 세대가 어울러서 풍성한 간증과 함께 역동적인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 시대의 씨수소와 같은 교회바로 여러분이 지체로서 한 몸을 이루고 있는 천안아산제자교회입니다. 심목사

추천해주신 분들

?
  • ?
    이요한 2024.08.18 08:04
    씨수소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평세도 최선을 다해 섬겨 주셔서 또한 감사합니다. 인생최고의 세미나에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벌써 연락이 왔습니다. 제자교회와 심영춘 목사님이 계셔서 정말 다행이고, 정말 감사합니다. 평세 위해 애쓰신 분들 모두 축복합니다. ^^
  • ?
    박선영 2024.08.20 18:15
    목사님~^^씨수소 같은 교회 몸 담고 있다는게 자랑스럽습니다~^^ 씨수소 같은 교회 씨수소 같은 목장이 되길 소망합니다~^^♡♡♡
  • ?
    임관택 2024.08.21 14:06
    계속해서 천안아산을 넘어 한국과 전 세계의 모델이 되는 본이 되는 천안아산 제자교회가 되길 축복합니다. 지난주에 목사님 사모님의 발걸음으로 가장 가까운 해외 제주도에도 ^^ 그 시작이 되었습니다. 제자교회 성도님들 축복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