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는 두 개의 교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목장이라고 불리우는 가정교회이며, 다른 하나는 그러한 목장의 연합체인 연합교회입니다. 가정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은 영혼 구원하여 제자를 만드는 것이며, 연합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은 가정교회의 존재목적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합교회는 목장에서 해줄 수 없는 성경공부도 할 수 있게 해주고, 교회학교를 운영해서 자녀들의 신앙 교육도 해주고, 주일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자신을 드리는 결단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외에도 목장만으로 할 수 없는 세미나 주최, 부흥회, 선교잔치, 단기봉사선교, 송년잔치 같은 사역을 하는 것입니다. 연합교회인 제자교회는 현재 14개의 사역 부서들이 조직되어 있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합교회 사역부서의 핵심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사역부서장은 자신의 배우자와 함께 자신이 맡고 있는 사역부서에 대한 모든 사역을 책임지고 감당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성도들은 일 년에 한번 개최되는 사역박람회를 통하여 자신이 감당할 사역이 있는 각 사역부서를 선택하고 그 사역부서 안에서 주어지는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우리는 올 해만 해도 14개 사역부서에서 199개의 사역을 해 올 수 있었습니다.
다음주(12/2)부터 2주 동안 사역부서장들과 그 배우자들이 중심이 되어 2019 연합교회 사역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성도들은 교회 곳곳에 만들어놓은 사역부서를 찾아가서 자신이 감당해야 할 사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회원교인들은 의무이며, 등록교인들은 자원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첫째는 자신이 감당하고자 하는 사역이 있는 부서를 찾아가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미 하고 있고 계속 그 사역을 하고자 하시면 그 사역이 있는 사역부서를 찾아가서 신청서를 다시 작성하시면 됩니다. 둘째는 자신이 하고 싶은 사역이 다른 사역부서에도 있다고 하면 그 사역부서에 가서도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때 세 가지 사역부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한 가지 사역만을 하기에는 성도들의 수가 넉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이왕에 사역을 하려고 하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사역보다는 희생이 따르는 사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기를 권합니다. 희생이 따르는 사역을 할 수 있는 사역부서 하나를 선택하고, 그 다음에 희생이 덜 따르는 사역을 할 수 있는 사역 부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연합교회 사역박람회를 통하여 기존 교인들에게는 부서활동을 배울 수 있도록 해주고, 자신이 원하는 사역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고, 사역부서에는 부서에 필요한 사역자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해주고, 새로운 교인들에게는 사역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연합교회 사역박람회는 주님이 원하시는 교회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기에 모든 교우들은 기쁨으로 참여해주시고, 목자들은 목장식구들이 적절한 사역부서에서 사역하도록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심목사
제자교회 사역섬김표를 기반으로 주님의교회도
2019년도 사역 섬김표를 만들고 자원하여
신청받고자 합니다.
귀한 도전의 글에 감사드립니다.
이수관목사님 집회 참석하고픈 마음 굴뚝같습니다.
2019년 6월 주님의교회 창립주일
목사님 초청 부흥회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